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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 (11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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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5. 근대화의 모순과 민족통일의 과제 앞에서
- 5. 근대화의 모순과 민족통일의 과제 앞에서 한국의 그리스도인들은 이러한 부정적인 신앙양태를 청산하지 못 한채 근대화의 물결에 휩쓸려 들어가게 되었다. 오늘날 한국사회에서 근대화는 곧 서구화를 의미하고 있...
운영자 | 2021-12-11 18:23 | 조회 수 68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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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정치신학의 동향
- 정치신학의 동향 정치신학(1) 서구신학의 동향을 집필하도록 요청을 받았으나 필자는 독일의 신학계를 중심할 수밖에 없다. 독일신학을 소개하는 데 있어서도 몇 가지 난점이 있다. 그것은 첫째 미국과 같이 긴밀한 ...
운영자 | 2021-10-02 23:20 | 조회 수 6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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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한국 교회의 구미신학의 유산과 그 한계
- 한국 교회의 구미신학의 유산과 그 한계 1. 머리말 한국의 그리스도교가 주로 미국의 선교를 거쳐서 입수되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영향 아래서 정착한 탓으로 저들의 신학에 의존하여 성장한 것은 너무도 자연스러...
운영자 | 2021-10-02 23:13 | 조회 수 9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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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서양사람 한국사람
- 제1부 옳은 민족 옳은 역사 서양 사람 한국 사람 유럽 사회의 모순 유럽이란 그 생명이 그 질서에 있는 것이 아니더라. 오히려 모순이 그 동력이더라. 우리는 서양의 역사가 커다란 두 사조의 투쟁의 역사임을 안다....
운영자 | 2021-09-16 21:42 | 조회 수 14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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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3. 결론
- 3. 결론 이상에서 루가 편자가 특히 가난한 자에 관한 전승을 많이 동원한 것과 마르코나 Q자료를 전승하면서도 경제적 결단을 요구하는 말들과 결부시킨 것을 밝혔다. 이러한 관찰에서 밝혀진 것은 예수의 말씀에서...
운영자 | 2021-09-03 22:14 | 조회 수 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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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세례자 요한은 누구인가
- 셋째 마당 세례자 요한과 예수 셋째 마당 세례자 요한과 예수 세례자 요한은 누구인가 마르코는 "요한이 잡힌 후에 예수께서 갈릴래아에 오셔서"라는 말로 예수의 공생애 출발의 서두를 삼는다. 우리는 예수의 공생...
운영자 | 2021-09-03 20:42 | 조회 수 180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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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성서는 우리에게 결단을 요구할 뿐
- 성서는 우리에게 결단을 요구할 뿐 '계시는 절대적이다'라는 전제를 나는 좋아하지 않아요. 과연 그런가? 그건 잘 모르겠어요. 아마 다른 말로 풀어야 할 거예요. 내가 아는 건 이래요. "성서는 우리에게 ...
운영자 | 2021-09-03 20:05 | 조회 수 5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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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구원은 민중을 통해서 온다
- 구원은 민중을 통해서 온다 그러면 그리스도로서의 예수의 삶을 어떻게 성격화할 것인가? 그가 죽임당한 것을 '대속'이라는 개념으로만 해석해버리는 것은 너무도 단순화한 도그마입니다. 적어도 예수 자신은...
운영자 | 2021-09-03 20:02 | 조회 수 8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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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주의 기도一하느님 나라 운동의 노래
- 주의 기도—하느님 나라 운동의 노래 ▶ 선생님의그 말씀을 들으니까 생각나는데, 하느님 나라의 도래라고 하는 것은 어떻게 보면 성육신사상의 또 다른 표현이 아니겠습니까.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하느님이 육...
운영자 | 2021-09-03 19:53 | 조회 수 62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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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해방과 참여의 신학
운영자 | 2017-06-30 11:37 | 조회 수 4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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