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문서 (15)

  • 역사적 예수와 신앙상의 그리스도
    제1부 혁명과 예수 역사적 예수와 신앙상의 그리스도 1. 오늘날 역사 예수 추구 성격 역사의 예수에 대한 물음은 오늘에 와서도 해결되지 않은 커다란 문제로 남아 있다. 이 물음은 새로운 것이 아니다. 이미 18, 9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3:22 | 조회 수 134
  • 성서의 '영'(靈)이란 무엇인가
    제3부 개혁을 위해 성서를 다시 본다 I. 새로 보이는 성서 성서의 '영'(靈)이란 무엇인가 1. 구령운동(救靈運動)? 우리에게 구령운동이란 말이 있다. 또 교회에서 설교를 '영의 양식'이라는 말을 잘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3:18 | 조회 수 139
  • 신약성서에서 본 회개
    신약성서에서 본 회개 1. 하느님 나라와 회개 신약에서 회개를 촉구한 선구자는 세례 요한이라는 것은 복음서 전체에서 공통으로 보도하고 있다. 마태복음은 세례 요한의 설교를 '회개하라. 하늘나라가 가까웠다&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3:18 | 조회 수 100
  • 선교신학의 성서적 핵심
    선교신학의 성서적 핵심 1. 선교의 개념 신약성서에서 선교라는 개념은 통일되어 있지 않다. 그것은 역사적인 여건에 의해서 그 이해가 달라지기 때문이다. 초대 그리스도인들은 자기들이 받은 구원의 사건을 전한다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3:10 | 조회 수 83
  • "십자가를 지고"의 뜻 (마르 8, 34-38)
    "십자가를 지고"의 뜻 마르 8, 34-38 1 "십자가를 질 각오로"라는 말이 지각없이 오용되고 있다. 그 결과 그리스도교의 상징이며 그것이 지닌 진리의 핵인 십자가의 의미가 왜곡된다. 일단, 특히 정가(政街)에서 그런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1:35 | 조회 수 112
  • 이제 다 끝났다 (요한 19, 28-34)
    이제 다끝났다 요한 19, 28-34 요한복음의 예수의 수난사에는 특별한 것이 있다. 요한은 예수의 생애에 대해서는 별로 많이 전하는 것이 없고 약간의 공관서의 자료를 그의 독특한 입장에서 해석했을 뿐 대부분을 신...
    운영자 | 2021-10-02 21:33 | 조회 수 69
  • 오늘의 구원 - 성서의 배경에서
    제3시대 | 2020-03-03 20:23 | 조회 수 31
  • 요한1서 강해(7): 反그리스도인과 그리스도인 (요한1서2장18~27절)
    운영자 | 2017-06-30 11:37 | 조회 수 22
  • 요한1서 강해(6): 그리스도인과 세계
    운영자 | 2017-06-30 11:37 | 조회 수 31
  • 문제의 제시. 나의 의견
       
    운영자 | 2017-06-30 11:37 | 조회 수 2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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