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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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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st of Articles
[역사와 민중]     4. 한국 교회와 민중언어
[역사와 민중]     2. 민중운동의 태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질문과 대답—성서해석의 시각
[역사와 민중]     3. 민중신학의 축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우리 교회사적 반성
[역사와 민중]     3. 현재와 미래의 과제
[역사와 민중]     3. 교회 밖의 문제와 바울로의 케리그마
[역사와 민중]     4. 교회론이 없는 마르코복음
[역사와 민중]     5. 루가의 교회론
[역사와 민중]     1. 케리그마의 그리스도와 역사의 예수
[역사와 민중]     3. 그리스도론의 핵심으로서의 예수의 고난
[역사와 민중]         3) 증오, 복수에서의 해방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신학적 문제 정리
[역사와 민중]     3. 민중사건 속의 그리스도
[역사와 민중]     1. 속죄양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세진이의 부활을 경험한 어머니
[역사와 민중]     3. 예수와 석가의 만남
[역사와 민중]     4. 보라, 이 사람을
[역사와 민중]         3) 예수의 민중이야기—'우리'
[역사와 민중]     4. 민중운동의 그리스도적 의미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왜 마르코는 '만나자'는 약속만 남기고 붓울 놓는가
[역사와 민중]     3. 민중으로 환생한 예수?
[역사와 민중]     4. 오늘도 이어지는 '환생' 사건
[역사와 민중]     6. 한국적 그리스도상의 맹아
[역사와 민중]     5. 민족적인 것에 대한 예수의 태도—선 자리에 대한 강한 책임의식
[역사와 민중]     2. 하나하나의 질문에 대하여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어느 부활절 아침 (요한 21, 1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오늘의 부활현장 (사도 2, 22-24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부활의 그리스도와 그 현장 (사도 2, 22-24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부활 신앙 (고전 13, 12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민중은 '환생'한 예수? (마르 6, 14-16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성서의 구원론 (요한 17, 13-16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뱀처럼 들리운 예수 (요한 3, 14-16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살림운동은 죽임의 세력과 투쟁이다 (요한 1, 4; 6, 53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일어나라 (사도 3, 1-10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죽음보다 더 확실한 것 (로마 8, 38-39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바울의 현존 이해 (필립 3, 1-14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자유에의 길과 그리스도 (루가 4, 18-19)
[구걸하는 초월자] 져야 할 십자가 (마르 8, 34)
[구걸하는 초월자] 나를 먹어라 (요한 6, 34-40)
[구걸하는 초월자] 제물 (히브 11, 17-19)
[구걸하는 초월자] 이 분이 누구인가? (마르 4, 35-41)
[구걸하는 초월자] 바울의 실존 (빌립 3장)
[구걸하는 초월자] 보물이 담긴 질그릇 (고후 4, 7-18)
[구걸하는 초월자] 사건을 통한 구원 (고후 11, 23-33)
[구걸하는 초월자] 이 성전을 헐라 (요한 2, 13-22)
[구걸하는 초월자] 제가 무엇인데 감히 (출애 3, 1-12)
[구걸하는 초월자] 갈릴리 교회는 왜 세워졌나? (마태 4, 12-25)
[불티] 화려한 십자가
[불티] 부활은 십자가의 표면
[불티] 부활의 뜻
[불티] 부활절 새벽
[불티] 부활절 아침에 드리는 기도
[불티] 4월과 부활절
[불티] 부활과 4ᆞ19
[불티] 부활을 믿느냐?
[불티] 부활절의 십자가
[불티] 누가 내 이웃이냐!
[불티] 수난의 각오
[불티] 민중신학의 성서적 근거
[불티] 그리스도는 우주인인가
[불티] 하나님이 만물을 새롭게 한다는 의미
[불티] 휴머니즘의 한계
[불티] 고난의 의미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역사적 예수와 신앙상의 그리스도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무신론자의 예수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성서와 대결 못하는 신학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동양의 한 시각에서 본 서구신학 비판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정치신학의 동향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정치적 예배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민중신학을 묻는다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신약성서에서 본 회개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하나님, 이웃, 나의 관계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율법을 지키는 일과 참 복종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전통(유전)과 하나님의 뜻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순교자 개념의 어제와 오늘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신약에서 본 교회사의 한 단면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성서 해석의 과정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비유와 설교(2)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한국 교회의 예수 이해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한국 그리스도교와 종교개혁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기독교의 본의(本義)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도피냐 구원이냐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부활신앙과 혁명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선교신학의 성서적 핵심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하느님의 선교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새로운 공동체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프로테스탄트 교회관과 일치운동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현실과 이상 사이의 교회상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예수공동체의 신앙고백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때 (시편 39, 5-13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진통하는 역사 (로마 8, 18-27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내가 속히 오리라 (묵시 22, 12-13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마라나타 (묵시 22, 10-20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미래의 크리스마스 (루가 2, 1-38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분단의 극복 (요한 4, 21-23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다 팔아 보화를 산다 (마태 13,44-46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기도의 사건화 (루가 18, 1-8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"십자가를 지고"의 뜻 (마르 8, 34-38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복음의 전진 (필립 1, 12-18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사건의 신학 (고후 11, 23-33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오늘의 그리스도 (마르 15, 27-37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오늘을 사는 청년 예수 (마르 2, 15-17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이제 다 끝났다 (요한 19, 28-34)
[우리와 함께 하는 예수] 예수 그리스도一세상의 생명 (로마 8, 18-28)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세계 속의 한국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3•1절과 민족사적 고백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그리스도교와 민족 공동체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민족 문제와 민중신학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민족 통일 문제의 성서적 조명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통일을 위한 민족 교육의 방향
[한국 민족 운동과 통일] 분단 극복과 평화
[구원에 이르는 길] 절망 속의 희망 (창세 22, 1-13)
[구원에 이르는 길] 신앙고백과 역사 (신명 26, 5-9)
[구원에 이르는 길] 다윗 왕권의 죄 (삼상 8, 4-18)
[구원에 이르는 길] 불의의 온상 (삼상 12, 7-14)
[구원에 이르는 길] 바알 세력과의 투쟁 (열상 18, 17-24)
[구원에 이르는 길] 에제키엘이 무등산에서 절규한다 (에제 24, 6-8)
[구원에 이르는 길] 하느님의 웃음 (시편 2편)
[구원에 이르는 길] 교회란 무엇인가 (로마 8, 9-30)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마르코의 삶의 자리
[민중과 성서]     3. 마르코의 민중신학의 기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갈릴래아로 가다
[민중과 성서]     4. 민중의 행태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문제 제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고린토전서 15장 3~8절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필립비서 2장 6~11절
[민중과 성서]     3. 민중언어의 성격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수난사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기적 이야기와 예수의 행태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아포프테그마와 예수의 행태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문제 제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뿌리 찾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의식화된 민중
[민중과 성서]     5. 십자가는 민중수난의 극치다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3) 예수사건에 관한 전승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4) 오순절의 말 사건
[민중과 성서]     3. 수난사와 고난
[민중과 성서]     4. 더불어의 고난
[민중과 성서]     5. 맺는 말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예수를 만남
[민중과 성서]     5. 전향
[민중과 성서]     6. 맺는 말
[민중과 성서]     2. 사도 됨과 소명
[민중과 성서]     3. 예수냐 바울로냐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왜 예수가 아니고 케리그마인가
[민중과 성서]     2. 갈릴래아
[민중과 성서]     3. 갈릴래아에서 만나자
[예수의 이야기]     3) 악마가 악마라는 죄목으로 박해하는 세상
[예수의 이야기]     4) 한 과부의 투쟁
[예수의 이야기]     9) 이미 문이 영원히 닫혔을 때
[예수의 이야기] 1. 한 책에 대한 두 가지 이름
[예수의 이야기]     1) 민중과 '지도층'의 상충
[예수의 이야기]     5) 심문과 처형
[예수의 이야기] 6. 그는 누구인가?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너무도 평범한 사람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의 수수께끼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하느님의 나라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유다 사회에서 여성의 위상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여인에 대한 예수의 관심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를 움직인 여인들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권력의 사유화로부터 해방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죽은 자 가운데서 살아난 예수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부활이야기 분석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부활의 의미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의 고난에서 찾은 부활의 현실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우리의 수난, 우리의 부활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예수一‘야훼만’을 지켜온 예언자 전통의 절정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신학이 본 성서의 맥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극복되어야 할 서구 신학의 그리스도론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고난의 종 그리스도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구원은 민중을 통해서 온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예수는 오늘의 민중현장에 계신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신이 죽었다?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하느님 사건의 전거
[민중신학을 말한다] 민중의 공동체 一 교회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예수공동체는 밥을 나누어 먹는 공동체였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제도적 교회론을 넘어서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해방공동체 구현과 교회의 계층성 극복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성서의 성령론의 성격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성령은 민중사건이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요한의 저항一물(物)이 되신 하느님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역사의 예수와 케리그마의 그리스도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마르코복음서의 제자 비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교회의 제도화와 사제계급의 승리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과 민중언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마르코와 예수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마르코복음서의 과제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의 현장에서 본 예수상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밥상공동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어떤 부활을?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사건으로서의 부활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현존하는 부활사건
[역사와 해석]     7. 해골의 부활一에제키엘
[역사와 해석]     2. 역사와 해석자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예수와 민중
[역사와 해석]     5. 십자가 처형
[역사와 해석]     6. 갈릴래아에서 만나자一부활사건
[역사와 해석]     1. 예루살렘에서의 예수의 민중운동
[역사와 해석]     2. 이스라엘 민중운동의 목표와 사상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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