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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집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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List of Articles
[역사와 민중]     2. 그리스도교회는 무엇을 했는가
[역사와 민중]     3. 서구 문화와 성서언어
[역사와 민중]     1. 독일 신학의 피할 수 없는 함정
[역사와 민중]     3. 반(反) 두 나라설
[역사와 민중]     1. 민중신학의 주제들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질문과 대답—성서해석의 시각
[역사와 민중]     3. 현재와 미래의 과제
[역사와 민중]     2. 고린토교회의 문제
[역사와 민중]     3. 교회 밖의 문제와 바울로의 케리그마
[역사와 민중]     4. 교회론이 없는 마르코복음
[역사와 민중]     6. 맺는 말
[역사와 민중]         2) 가난한 자의 공동체(바울로)
[역사와 민중]         3) 야고보의 경우
[역사와 민중]     2. '가난한 자'가 주인 되는 때
[역사와 민중]     1. 케리그마의 그리스도와 역사의 예수
[역사와 민중]     3. 그리스도론의 핵심으로서의 예수의 고난
[역사와 민중]         1) 병에서의 해방
[역사와 민중]     2. 신학적 문제 정리
[역사와 민중]     3. 민중으로 환생한 예수?
[역사와 민중]     3. 수호자에 대한 심판
[역사와 민중]     5. 민족적인 것에 대한 예수의 태도—선 자리에 대한 강한 책임의식
[역사와 민중]     2. 하나하나의 질문에 대하여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사람을 낚는 어부 (마르 1,16-20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민중은 '환생'한 예수? (마르 6, 14-16)
[생명을 살리는 신앙] 바울의 인간관 (로마 8, 18-30)
[구걸하는 초월자] 져야 할 십자가 (마르 8, 34)
[구걸하는 초월자] 바울 사도의 기도
[불티] 부활은 십자가의 표면
[불티] 부활의 뜻
[불티] 부활을 믿느냐?
[불티] 종말사상의 힘
[불티] 사건화하는 손
[불티] 성서가 사람을 죽여?
[불티] 우상화
[불티] 보물을 담은 질그릇
[불티] 전체주의와의 투쟁
[불티] 하나님이 만물을 새롭게 한다는 의미
[불티] 이 때는 잠에서 깰 때
[불티] 사랑의 저항
[불티] 양심
[불티] 죄란 무엇인가?
[불티] 평등추구의 기독교사
[불티] '우리 신학' 추구
[불티] 하느님의 동역자
[기독교의 개혁을 위한 신학] 예수공동체의 신앙고백
[구원에 이르는 길] 탈-향(脫-向)의 인간사 (창세 12, 1.7)
[구원에 이르는 길] 나는 나다 (출애 3, 13-15)
[구원에 이르는 길] 인간을 말한다 (마르 12, 28-34)
[구원에 이르는 길] 존재 근거 (시편 42편)
[민중과 성서] 예수의 민중사건 : 『민중과 성서』를 내면서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마르코복음 안의 오클로스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마르코의 삶의 자리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세례자 요한이 잡힌 후(14a절)
[민중과 성서]     4. 민중의 행태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문제 제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고린토전서 15장 3~8절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필립비서 2장 6~11절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3) 사도행전에 나타난 케리그마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아포프테그마와 예수의 행태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통계적 고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마태오와 그의 시기
[민중과 성서]     4. 민족동일성 재확립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) 뿌리 찾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바리사이파가 주도하는 라삐 유다교와의 대결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2) 의식화된 민중
[민중과 성서]     1. 예수사건의 재발견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마르코복음과 민중
[민중과 성서]     5. 십자가는 민중수난의 극치다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민중을 만나므로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4) 오순절의 말 사건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무엇으로 말하는 것인가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우리가 해야 할 말
[민중과 성서]         1 ) 새로운 인식을 위한 운동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민중신학의 전제들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민중사실의 증언
[민중과 성서]     2. 마르코의 민중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바울로의 위치
[민중과 성서]     2. 사울은 어떤 사람인가
[민중과 성서]     3. 그리스도교 박해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예수를 만남
[민중과 성서]     5. 전향
[민중과 성서]     6. 맺는 말
[민중과 성서] 소명(召命)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바울로의 소명
[민중과 성서]     2. 사도 됨과 소명
[민중과 성서]     3. 이방인에게로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머리말
[민중과 성서]     2. 예수에 대한 바울로의 말
[민중과 성서]     3. 예수냐 바울로냐
[민중과 성서]     4. 왜 예수가 아니고 케리그마인가
[민중과 성서]     1. 고린토교회 구성원의 사회계층
[민중과 성서]     2. 공동체원의 가치 판단 기준
[민중과 성서]     3. 민중을 보는 눈
[민중과 성서]     4. 택함을 받은 민중
[민중과 성서]     1. 낙원 이야기
[민중과 성서]     3. 실락원은 공을 사유화함으로
[민중과 성서]     3. 갈릴래아에서 만나자
[민중과 성서]     1. 새 세계에의 희망
[예수의 이야기] 1. 성서라는 책의 성격
[예수의 이야기]     2) 신약성서
[예수의 이야기]     3) 악마가 악마라는 죄목으로 박해하는 세상
[예수의 이야기]     3) 부자의 돈과 과부의 돈
[예수의 이야기]     9) 이미 문이 영원히 닫혔을 때
[예수의 이야기]     3) 조용한 혁명(누룩의 이야기)
[예수의 이야기] 1. 한 책에 대한 두 가지 이름
[예수의 이야기] 3. 성서의 전승을 위한 노력들
[예수의 이야기] 4. 종교개혁시대와 성서해석
[예수의 이야기] 5. 다시 빼앗긴 성서해석의 권리
[예수의 이야기] 8. 신약성서 성립
[예수의 이야기]     1) 민중과 '지도층'의 상충
[예수의 이야기]     2) 마르코복음의 성립
[예수의 이야기]     3) 예수의 시선이 머문 대상
[예수의 이야기]     5) 심문과 처형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너무도 평범한 사람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의 수수께끼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총독정치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석가와 공자와 예수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오클로스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유다 사회에서 여성의 위상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여인에 대한 예수의 관심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를 따라서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그리스도교와 십자가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복음서와 예수의 수난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부활의 의미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예수의 고난에서 찾은 부활의 현실
[갈릴래아의 예수]     우리의 수난, 우리의 부활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현실에 바탕을 둔 신학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한국 교회의 재래의 성서이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신학이 본 성서의 맥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사건은 예수사건이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성령의 역할은 인류해방에 있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성전종교의 포로가 된 신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예수 이후의 하느님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하느님 사건의 전거
[민중신학을 말한다] 민중의 공동체 一 교회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교회의 주인공은 민중이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예수공동체는 밥을 나누어 먹는 공동체였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생활공동체에서 예배공동체로 전락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교회의 본래 모습을 되찾아야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제도적 교회론을 넘어서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해방공동체 구현과 교회의 계층성 극복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기존의 죄이해는 교권을 강화시킨다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유다교는 죄를 어떻게 보았나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바울로는?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요한과 루가는?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죄의 뿌리 一 공(公)의 사유화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이원론에 빠진 전통적인 성령 이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성서의 성령론의 성격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한국 교회의 성령운동, 과연 성서적인가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신학의 출발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역사의 예수와 케리그마의 그리스도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마르코복음서의 제자 비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제도적 교권주의자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민중과 민중언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마르코복음서의 과제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공동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밥상공동체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내 살을 먹으라
[민중신학을 말한다]     어떤 부활을?
[역사와 해석] 증보판에 부치는 말
[역사와 해석] 제2장 성서의 특성
[역사와 해석]     1. 창조된 세계와 인간(아담)
[역사와 해석]     2. 역사와 해석자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예수와 민중
[역사와 해석]     1. 예루살렘에서의 예수의 민중운동
[역사와 해석]     2. 이스라엘 민중운동의 목표와 사상
[역사와 해석]     3. 민중사실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1) 바울로의 위치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민중사건에 항복한 사울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3) 바울로의 연대기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1) 인간세계 심판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사람됨의 조건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3) 죽음에서의 탈출
[역사와 해석]     3. 그리스도와 역사
[역사와 해석]     4. 자유인의 길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1) 앞을 향해 달리는 삶(필립 13,1~14)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하느님 앞에 선 존재 (갈라 4, 1~10)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3) 이웃과 더불어의 존재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1) 고린토교회의 사회계층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민중을 보는 바울로의 눈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3) 택함을 받은 민중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1) 예루살렘으로 가는 길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2) 예루살렘에서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3) 문제점들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4) 바울로는 ‘정치범’이 아닌가
[역사와 해석]         5) 예수의 수난사와 바울로의 수난기
[역사와 해석]     3. 갈림길
[역사와 해석]     1. 묵시문학의 성격
[역사와 해석]     2. 로마제국과의 대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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